위밋플레이스, 3개 기관으로부터 프리A 투자유치
위밋플레이스가 중소기업은행, 씨엔티테크, 스타트업리서치로부터 프리A 투자유치를 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위밋플레이스는 약속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고민과 불편한 점들을 풀어가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모임 참석자의 출발 위치를 기점으로 데이터 기반의 등시 좌표를 사용한 알고리즘과 실시간 교통상황을 반영하여 합리적인 중간장소를 추천해주는 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2019년 10월 앱 출시 이후 약 4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했으며, 앱 스토어 엔터부문 1위, 올해 나온 멋진 앱에 선정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중소기업벤처부에서 주관한 ‘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1탄’ 모빌리티 분야에 선정되어 최대 25억 원의 사업화 자금과 SKT와 공동사업 추진 등의 기회를 얻었다.
또 제19회 모바일기술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대한민국 위치기반서비스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등 기술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위밋플레이스 강귀선 대표는 “이번 프리A 투자유치를 바탕으로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기 위해 다양한 직군의 인재들을 채용할 계획”이라며 “위밋플레이스는 단지 모임 장소를 추천해 줄 뿐만 아니라, 출발위치 예측, 모임관리 기능 등의 기술개발을 통해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하는 약속·모임관리 플랫폼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