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애드테크 스타트업 ‘애드엑스’, 80억 원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애드테크 스타트업 애드엑스가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티에스인베스트먼트에서 80억 원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를 했다. 기업가치는 900억 원 이상으로 평가되었다.

네이버, 삼성전자, 넥슨 등 IT출신 전문인력들이 모여 2016년 창업한 애드엑스는 모바일 광고 수익 최적화 플랫폼 운영사다. 모바일 앱, 게임 개발사에게 광고 최적화 플랫폼과 기술을 제공한다. 자체 개발한 광고 지표와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앱 개발사, 게임업체들이 광고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 및 광고 UX 리뷰, 통합 개발 라이브러리 등 모바일 광고 수익화와 관련된 원스톱 플랫폼 제공하고 있다.

애드엑스는 자체 개발한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키즈노트, 한컴오피스뷰어, KT후후 와 같은 유틸리티 앱 뿐만 아니라, 프렌즈팝콘, 무한의 계단, 마이 오아시스와 같은 캐주얼 게임, 골프스타,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1 와 같은 스포츠 게임, 삼국 블레이드, 크리티카 와 같은 RPG 게임까지 450여개의 게임과 앱에 적용되고 있다.

애드엑스는 와이더플래닛으로부터 곰팩토리를 인수해 광고 기술 및 전문 개발 인력을 강화하는 한편, 엔플라이스튜디오(무한의 계단), 넥셀론(피싱앤라이프), 코드독(용구탄생의 비밀) 등 캐주얼 게임 개발사를 인수해 축적된 광고 수익화 기술을 활용해 개발사들의 가치를 성장시켰다. 아울러 인디 개발사에도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시리즈C 투자에 참여한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서경우 수석팀장은 “메타버스 등 온라인 컨텐츠/게임 시장이 커지는 기조 아래 앞으로는 다양한 앱 개발사들이 광고 수익을 큰 비즈니스 모델로 삼으며 관련 애드테크 기술이 점차 고도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애드엑스 강율빈 대표는 “이번 유치한 투자금으로 광고 수익향 게임 개발사 인수를 이어가고, 채팅 API 솔루션 등 B2B 솔루션도 확장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애드엑스는 내년을 목표로 코스닥 상장(IPO)을 추진 중이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지포인트, JNP글로벌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항공 안전기술 상용화 가속

투자

초기노화 스킨케어 브랜드 베라모어, 스트롱벤처스 투자 유치

투자

지디벤처스, 쉴드 시큐리티에 시드 투자…스테이블코인 B2B 결제 시스템

투자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美 AI 의료영상 스타트업 ‘Subtle Medical’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