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chain투자

하이퍼리즘, 가상자산 및 NFT를 획득할 수 있는 ‘슈퍼로컬’에 투자

가상자산 기업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퍼리즘이 웹3 기반 소셜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슈퍼로컬(Superlocal)’ 에 투자했다. 슈퍼로컬은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사용하는 앱을 통해 가상자산과 대체불가토큰(NFT)을 얻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2022년 3월에 출시된 슈퍼로컬은 사용자의 위치 정보를 수집하여 개인화된 세계 지도를 제공하고, 방문한 장소의 사진을 게시하고 공유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미국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어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하였으며, 현재는 100개국 이상에서 이용할 수 있다.

슈퍼로컬은 사용자가 방문한 장소의 사진을 게시하면 가상자산인 ‘슈퍼로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 포인트는 다양한 상품과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친구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추가적인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슈퍼로컬의 창업자인 알렉스 커(Alex Kehr)는 “슈퍼로컬은 추억을 기록하고 이를 활용해 실제 커뮤니티에 대한 소속감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열정적으로 모색하는 과정에서 탄생했다”고 전했다. 또한, 하이퍼리즘의 이원준 대표는 “슈퍼로컬은 사용자가 친구들과 위치정보에 기반하여 재미 있는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웹3 서비스에 대한 많은 기회를 열어주었으며, 가상자산을 보상으로 소유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 경험을 풍부하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더불어 슈퍼로컬의 다른 투자자로는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벤처 펀드인 SVA가 있다. SVA는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나갈 수 있는 기업들을 발굴하는 데 장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세계적인 빅테크 기업으로 성장한 구글, 메타 등에 초기 투자를 집행한 바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하이퍼리즘은 슈퍼로컬의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며, 가상자산과 NFT 분야에서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하이퍼리즘은 지난 2018년 1월 설립돼 한국과 일본에 거점을 두고 법인 및 적격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가상자산 기업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4월에는 일본 최초로 비트코인 표시 펀드를 조성하기도 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포도노스, 네이버 D2SF 등에서 프리시드 투자 유치

투자

멘트리, 지란재팬에서 전략적 투자 유치…일본 진출 지원 강화

투자

시리즈벤처스, AI 의료 아바타 개발사 ‘비주얼터미놀로지’에 시드 투자

투자

돌봄의신, HGI로부터 5억원 브릿지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