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카카오벤처스, 투자 심사역 총출동하는 인사이트 행사 연다

카카오벤처스가 오는 10월 22일 스타트업브랜치에서 ‘KV 인사이트풀데이 2025: 미래를 향한 하이파이브’를 개최한다.

KV 인사이트풀데이는 카카오벤처스 투자 심사역과 각 분야 전문가가 산업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공유하는 연례 행사다. 올해 주제인 ‘미래를 향한 하이파이브’는 미래와 맞닿은 오늘을 의미하는 동시에, 창업가와 투자자가 서로를 응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행사에서는 카카오벤처스의 주요 투자 분야인 서비스·딥테크·디지털헬스케어 영역에서 산업 동향 발표와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당일 카카오벤처스 투자 심사역 전원이 참석해 창업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안혜원 선임 심사역이 ‘K-뷰티 해외 수출 다각화’를 주제로 국내 뷰티 브랜드의 해외 진출 사례와 성장 과제를 발표한다. 해외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뷰티 업계 관계자들이 패널토론에 참여해 시장 판로와 전략적 접근 방식을 논의할 예정이다.

조현익 수석 심사역은 ‘AI로 다시 쓰는 기업 운영 공식’에 대해 발표한다. B2B SaaS 기업이 AI를 통해 기업 운영을 변화시키고 있는 현장 사례를 소개할 계획이다. 김우진 비즈니스캔버스 대표, 안찬봉 탤런트리 대표, 윤정호 하이로컬 대표가 패널로 참석한다.

디지털헬스케어 세션에서는 정주연 선임 심사역이 ‘실제 병원 현장에서의 의료 AI 도입과 확산 모습’을 다룬다. 차원철 삼성서울병원 응급의학과 교수, 이승원 한양내과의원장, 허성진 에이슬립 B2H 리드가 패널로 참여해 의료 AI 도입 경험과 확산 방식을 공유한다.

딥테크 세션에서는 김영무 심사역이 ‘이미 현실로 다가오는 양자컴퓨터의 미래’를 주제로 양자컴퓨터 상용화를 위한 기술과 구현 방식을 발표한다. 김동규 오큐티 대표와 함께 중성원자를 활용한 양자처리장치(QPU) 연구 현황과 양자컴퓨터 활용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김기준 카카오벤처스 대표는 “KV 인사이트풀데이는 창업가와 함께 길을 찾고, 내일을 상상하며 만들어가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더 많은 예비창업가와 스타트업 생태계 관계자가 서로 용기를 주고, 영감을 나누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컨포트랩, 카카오벤처스서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투자

플로우닉스, 카카오벤처스 등에서 10억원 투자 유치…혈류 분석 기술 개발

투자

AI 영상편집 스타트업 ‘컷백’, 35억원 시드 투자 유치

이벤트 스타트업

식약처 인허가 넘어 현장으로…카카오벤처스, 디지털헬스케어 브라운백미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