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누빈다, 연세대학교 기술지주로부터 브릿지 투자 유치

차세대 모터 기술 스타트업 누빈다가 연세대학교 기술지주회사로부터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누빈다는 현대모비스 출신 핵심 인력이 창업한 딥테크 기반 모터 전문기업으로, 전기이륜차·산업용 로봇·무인항공기(UAV) 등 미래 모빌리티에 적용 가능한 고출력·고효율 모터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경량화와 높은 출력밀도를 구현할 수 있는 축방향 자속 모터(Axial Flux Motor, AFM)와 차세대 이동체에 맞춰진 인휠모터(In-Wheel Motor)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 중이다.

누빈다는 지난 4월 중소기업벤처부의 ‘초격차 1000+ 프로그램’에 선정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UAV 및 로봇 분야에서 다수의 기업과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와 함께 연세대학교 기술지주회사의 딥테크 팁스(TIPS) 추천을 확보하면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R&D와 사업화 속도를 높일 예정이다.

시효석 누빈다 대표는 “이번 투자는 누빈다가 단순한 모터 개발 기업을 넘어, 국내 대표적인 딥테크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딥테크 TIPS를 통해 세계 시장에 도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모빌리티와 로봇 산업의 변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시리즈벤처스, 식물성 대체육 스타트업 데이즈투컴에 시드투자

투자

딥다이버스, 매쉬업벤처스에서 시드 투자 유치

투자

디에프알엔, 효소 기반 폐섬유 재활용 기술로 시드투자 유치

투자

딥플랜트, 싱가포르 ‘Innovate360’에서 전략적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