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청년 아이디어로 영덕을 바꾼다… ‘로컬런닝맨’ 참가자 모집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영남대학교 YUnicorn 창업지원단과 함께 지역 문제 해결형 창업 프로그램 ‘로컬런닝맨 in 영덕군’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지역 현안을 직접 탐색하고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실전형 프로그램으로, 창의적인 청년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시상금과 멘토링, 현장 체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참가자는 총 320만 원 규모의 시상금과 창업 전문가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으며, 영덕 강구항 일대를 탐방하는 로컬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된다. 또한 지역 문제를 주제로 한 아이디어 빌딩 세션과 발표를 통해 사업화 가능성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지원 자격은 만 39세 이하 청년으로,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오는 10월 30일까지 접수받는다.

지난해 진행된 ‘로컬런닝맨’은 참가자들로부터 “지역을 새롭게 보는 계기가 됐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으며, 올해는 보다 현장 중심의 교육과 창업 연계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된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로컬런닝맨은 단순한 아이디어 공모전이 아니라 지역을 무대로 창업과 혁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실제 지역 문제 해결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경북센터-포스코인터내셔널, 일본 오사카서 ‘K-스타트업 글로벌 진출지원’ 진행

이벤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로컬 임팩트 in 라이콘’ 모의 데모데이 개최

이벤트

경남권역 로컬크리에이터들, 통영서 네트워킹 행사 열어

이벤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영남권 로컬 브랜드 팝업스토어 ‘ON:동네’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