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아이지에이웍스(iga works), 프리미어 파트너스로부터 100억 원 투자유치

IGAworks   Integrated Mobile Business Platform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는 벤처캐피털 프리미어 파트너스(대표이사 정성인, 송혁진)로부터 10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 9월 인터베스트로부터 유치한 50억 원 투자의 연장선(시리즈C)이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올해만 총 15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기존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팝콘(adPOPcorn)’, 모바일 분석 플랫폼 ‘애드브릭스(adbrix)’에 이어 최근 데이터 기반 실시간 운영 플랫폼인 ‘라이브 오퍼레이션(Live Operation)’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포괄적인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애널리틱스 플랫폼인 애드브릭스는 국내외 5000여 개의 모바일 앱에 제공되고 있다. 구글 플레이의 누적 매출 상위 100개 앱 중 70개 이상의 앱에서 사용되는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는 자체 빅데이터 분석실이 작성한 2014년 구글 플레이의 게임 카테고리 총결산 자료를 무상으로 공개하기도 했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 비즈니스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춰 중소형 개발사들이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분석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번 투자유치를 계기로 서비스를 강화해 모바일 비즈니스 생태계의 상생환경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YouTube video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쿠팡, 3월 온라인 쇼핑 카드결제 3조원 돌파… 전월 대비 8% 성장

트렌드

숫자로 보는 3월의 TV 광고 전쟁

트렌드

시청 방해 순간을 노리는 중간광고의 심리학

스타트업

아이지에이웍스, AI 혁신으로 흑자 전환…AI 에이전트 전면 도입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