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투자

텐센트, 캐나다 모바일 메신저 회사에 595억원 투자

kik3

19일 캐나다 모바일 메신저 회사 Kik은 중국 최대 인터넷 서비스 회사인 텐센트로부터 5000만 달러 (한화 약 595억원)의 투자 유치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Kik의 기업가치는 10억 달러 (한화 약 1조 1900억원)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Kik은 캐나다에서 만들어진 모바일 메신저 앱으로 해외시장에서 2.4억명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미국의 청소년 중 40%가 Kik 을 사용하고 있다. Kik의 CEO 인 테드 리빙스턴(Ted Livingston)은 ‘단시간 내 중국 시장에 직접 진출하거나 위챗과의 합병 계획에 없으며, 이번 투자는 인재 채용 등 HR 부문에 많이 사용될 것’이라고 투자유치 소감을 밝혔다.

텐센트는 북미 시장에서 우세를 보이고 있는 Kik 에 대한 투자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한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Kik은 텐센트와의 협력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경쟁 모바일 메신저들과와 경쟁에서 앞서갈 수 있는 동력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1-fdywj5-1qghc0lrlbwk_tw

Kik 은 현재 미국의 App Store 상점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어플중에서는 30위, 모바일 메신저나 소셜 네트워킹 관련 어플 중에서는 7위에 랭크되어 있다.

screen-shot-2015-08-18-at-1-08-58-pm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올마이투어, 중국 OTA ‘통청 여행’과 전략적 협업

글로벌

세계 최초 지하철 자율배송 로봇 시범운행 성공…광둥성 선전서 편의점 배송

글로벌

텐센트 클라우드, AI·미디어 기술로 국내 웹기업 디지털 경쟁력 강화 나서

글로벌

“AI 로봇이 축구한다”… 중국서 완전 자율형 로봇축구 첫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