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 종합 미디어 ‘자몽’, 팟캐스터 선발대회 개최
1인 미디어 비즈니스 전문기업 미디어자몽㈜이 자사의 팟캐스트 플랫폼 ‘몽팟’ 리뉴얼 기념으로 팟캐스터 선발대회 <나는 팟캐스트 한다>를 개최한다.
팟캐스트를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싶은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본 대회는 이달 29일까지 기획안 접수를 받는다.
1차 기획안 심사를 통해 선발된 방송 진출팀들은 기획 안을 토대로 10회 분의 방송을 녹음하고 ‘몽팟’ 내에 업로드를 할 수 있다. 미디어자몽은 방송 제작에 필요한 장비, 스튜디오 제공, 편집 등의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 후 약 3개월 동안 방송 청취 수, 댓글 수, 그리고 내부 심사를 반영해 최종 우승팀을 선정한다. 최종 우승팀은 2016년 3월 7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우승과 준우승팀에게는 백화점 상품권과 스튜디오 이용권 등의 경품이 제공되며 본선 참가팀 전원에게는 소정의 선물과 참가 인증서가 주어진다.
미디어자몽의 김건우 대표는 “앞으로 1인 미디어와 팟캐스트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런 시기에 미디어자몽의 팟캐스트 플랫폼인 ‘몽팟’ 리뉴얼은 팟캐스트 이용자에게 더 큰 발전 가능성을 제공하는 곳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이번 팟캐스터 선발대회는 미디어자몽 이메일(media_zamong@zamong.co.kr)을 통해 방송 기획안을 접수 받으며 지원자는 이메일로 자기소개서, 팟캐스트 방송 기획안 (자유 주제), 음원 영상 (선택 사항)을 보내면 된다.
미디어자몽은 ‘스스로 꿈을 이룬다(스스로 자, 꿈 몽)’ 라는 뜻을 가진 1인 미디어 비즈니스 전문 기업이다. 국내 최초 MCN 종합미디어 ‘자몽’과 약 150여명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팟캐스트 전문 플랫폼 ‘몽팟’과 자체 스튜디오인 ‘몽팟스튜디오’를 운영하며 1인 미디어 저변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