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분석 전문가 출신들이 모여 만든 모바일 앱 분석 스타트업, 와이즈트래커가 4.5억 원 규모의 자금유치에 성공했다.
와이즈트래커는 온라인에서의 비즈니스 분석 성공사례를 모바일앱 환경에 접목하는 기술과 노하우로 전문엔젤투자자로부터 1.5억 원, 한국벤처투자(KVIC)에서 운용중인 엔젤투자매칭펀드로부터 3억 원의 자금유치를 이끌어 냈다고 밝혔다.
와이즈트래커는 모바일 광고 클릭부터 앱 설치 후 사용자의 행동패턴, 성과 전환, 그리고 삭제까지의 사용자 여정(Customer Journey)을 분석하는 서비스로, 기업마다 각기 다른 고유의 KPI 측정과 함께 다차원 세그먼트를 통한 타겟팅 분석과 모바일앱 비즈니스에 특화된 맞춤 분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소성현 전문엔젤투자자는 “모바일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정확한 앱 데이터 분석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지만 국내는 아직 앱 분석 서비스가 보편화되지 않아 불편한 외산 제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와이즈트래커는 10년간의 웹 분석 컨설팅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시작한 스타트업으로, 산업 생태계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저력을 지닌 기업이라는 판단에서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와이즈트래커 김선준 대표는 “현재 앱 분석 시장이 게임 산업군에 집중되어 비즈니스 앱의 트래킹이 수월하지 않은 점을 해결하기 위해 시작한 사업으로, 와이즈트래커의 마케팅, 커머스 분석 기능은 다양한 채널에서 유입되는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 관리할 수 있어 가장 효율적인 모바일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와이즈트래커는 커머스, 뷰티, 숙박, 교육 등 여러 분야의 앱에 정형화된 데이터가 아닌 비즈니스 카테고리에 특화된 데이터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 베타 서비스를 지원하면서 오는 1월에 오픈형 SaaS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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