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헤이딜러 운영사 ‘피알앤디’ 16억 규모 추가 투자유치

e7de2a3e-db37-45ee-a357-efac5e144793

내차팔기 비교견적 서비스 ‘헤이딜러’를 운영하고 있는 피알앤디컴퍼니(대표 박진우)가 SV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메커니즘엔젤펀드로부터 총 16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더벤처스, GS홈쇼핑에 이은 세 번째 투자 유치다.

헤이딜러는 내 차를 판매할 때 전국 딜러에게 간편하게 비교견적을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로 출시 1년 만에 3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이는 국내 내차팔기 가격비교 서비스 중 가장 높은 수치다.

헤이딜러가 이번 추가 투자를 이끌어낼 수 있었던 배경은 비교견적 방식의 고객-딜러 간의 직접 거래의 장점 덕분이다. 기존에는 신차영업사원, 무자격 알선딜러, 오프라인 경매장 등의 과정으로 높은 수수료가 발생되고 있었는데 헤이딜러가 중간 거품을 없애면서 이용 딜러들의 60% 이상이 월 수익이 30% 가까이 증가하고 있다. 헤이딜러에는 현재 약 1,000여명의 딜러가 활동 중이다.

박진우 헤이딜러 대표는 “헤이딜러는 시장 선도적 위치와 함께 ‘엄격한 딜러정책’을 바탕으로 우수한 딜러들의 참여로 고객들의 신뢰를 얻어왔다”며 “이번 추가 투자금으로 본격적인 홍보에나서 올해 말까지 거래액 1,000억원을 달성할 것이며, 헤이딜러 활동 딜러의 매입물량 증가와 보유매물 판매촉진 방안을 구축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케어벨 운영사 제로웹, 일본 벤처캐피탈에서 전략적 투자 유치

투자

에이스인벤터,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유치

투자

마들렌메모리, 21억 원 프리A2 투자 유치

투자

퍼스널 아이웨어 ‘브리즘’, 80억 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