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제주도에서 ‘2016해커톤’ 열린다

dfg-718x1024

벤처스퀘어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6 해커톤’을 오는 21일 부터 23일까지 제주창조경제혁식센터에서 3일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2016 해커톤’ 기간 중 선정된 팀들은 제주를 느낄 수 있는 현장을 찾아 탐방 및 직접 체험과 팀 빌딩을 통해 문제 해결을 모색할 계획이다. 마지막 3일차에는 팀별 결과물 발표 및 데모데이를 진행할 예정이다. 데모데이는 경연 방식이며 팀별 5분 발표 후 10분 질의 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데모 데이 최종 심사 결과에 따른 시상식이 계획 돼 있으며 팀 구성을 위한 ‘해커톤’ 참가자들 간의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되는 등 선발된 인재들 간의 교류와 융합의 기회를 제공한다.

2016 해커톤 개최 기간 동안 제주관광 및 체류할 수 있는 외국인이 더욱 쉽게 제주 여행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는 등 언어소통 문제에 대한 문제 해결 방안도 제기될 예정이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제주에서 관광을 하거나 체류하고 있는 외국인들이 느끼는 불편한 점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는 동아시아 허브로서의 인프라 구축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제주센터·카카오 ‘2025 J 임팩트 이노베이션’, 환경문제 해결 3개사 선정

이벤트

제주 유망 창업기업 투자 연계 위한 엔젤스포럼 열려

이벤트 스타트업

제주에서 증명한 가능성의 힘

스타트업 이벤트

섬에서 자란 꿈들의 1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