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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2016] 구글, 개발사 맞춤형 B2B 부스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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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막한 지스타2016은 일반 이용자 대상 전시(BTC)와 기업 부스(B2B) 투트랙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B2B관에는 글로벌 기업에서부터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비즈니스 매칭이 이루어지는 중이다. 구글도 그중에 하나다.

구글코리아는 B2B 부스를 열고 모바일 게임 개발사 및 파트너사를 위한 네트워킹 공간을 제공하고, 개별 개발사에 최적화된 구글 솔루션 활용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중이다.

구글코리아는 이번 전시 기간 동안 구글의 모바일 개발 부서들과 함께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유니버설 앱 캠페인, 애드몹 리워드 미디에이션,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솔루션 등 맞춤 솔루션 상담을 진행중이다. 이를위해 구글 마케팅 솔루션 본부의 모바일 게임·앱팀과 온라인파트너십그룹팀, 구글 클라우드팀 등 구글 내 각 부서 전문가들이 부스에 자리하고 있다.

‘유니버설 앱 캠페인(Universal App Campaign, UAC)’

구글 마케팅 솔루션 본부 모바일 게임·앱팀이 소개하는 모바일 게임 마케팅 솔루션은 개발사의 신규 게이머 유치 및 활성 유저 증대에 기여하는 마케팅 앱 상품이다. 특히 유튜브를 통한 앱 마케팅 캠페인과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광고를 스스로 찾아 실행하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유니버설 앱 캠페인’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앱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애드몹 리워드 미디에이션(AdMob Rewarded Mediation)’

구글 온라인파트너십그룹팀은 모바일 솔루션을 통한 수익 증대 및 다각화 방안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리워드 광고 수익 최적화 솔루션인 ‘애드몹 리워드 미디에이션’ 상담을 한다. ‘애드몹 리워드 미디에이션’은 여러 리워드 광고 네트워크들의 순서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개발사들이 수익을 무료로 높일 수 있게 도와준다.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솔루션’

구글 클라우드팀은 구글 클라우드 솔루션을 활용한 개발과 운영 최적화에 대한 상담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모바일 백엔드 분석 플랫폼인 ‘파이어베이스(Firebase)’를 통해 게임분석 시나리오에 대한 데모를 선보이고, 비전 API(Vision API)와 머신러닝을 이용한 비전로봇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조재인 구글 프로덕트 마케팅 매니저는 “올해에도 ‘지스타 2016’에 참가해 다양한 모바일 게임사들과 직접 소통하고 앱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구글이 제공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국내 모바일 개발자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게임을 개발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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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 / 제 눈에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연예인입니다. 그들의 오늘을 기록합니다. 가끔 해외 취재도 가고 서비스 리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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