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헤브론스타, 베트남서 ‘어드밴스5 인 사이공’ 데모데이 개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헤브론스타는 국내외 스타트업들과 투자자들의 파트너십을 위한 5번째 글로벌 데모데이를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Advance 5 in Saigon’이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데모데이 행사는 한국 스타트업 12개 사, 베트남 기업 12개 사의 피치오프와 전시로 이루어졌다.

이번 데모데이는 스타트업 IR을 비롯해 베트남 스타트업 개요, 현지 스타트업 지원 정책 등 생태계 활성화 방안도 논의되었다. 또한 투자자와 스타트업 간의 만남의 장 마련을 위해 행사 기간 내 총 세 번의 네트워킹 파티가 진행되었다.

본 행사에는 콘텐츠 개발자 매칭 플랫폼을 구축하는 ‘APEXIE’, 학생과 출판사를 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스타트업 Smart Edu Now (SEN), 이벤트 플래너와 장소를 연결하는 오픈마켓 플랫폼 Virtual Desire Event (Vdes) 등 총 24개의 팀이 참가하였다.

척추측만증 환자를 위한 의료 기기 및 시스템을 개발하는 밸류앤드트러스트(VNTC, 한국)는 이번 데모데이에서 최종 우승했다. 아울러 세계 최초 물을 뱉지 않아도 되는 전동 칫솔 제작 스타트업 Viet-era(베트남)가 2등, 광센서 설계를 통한 정확성을 자랑하는 수액투여 감시기 개발사 Medi U-care(한국)가 3등을 차지했다. 일반 참관객의 투표를 통해 게임화 어플을 활용한 직원 성과보상 플랫폼을 선보인 Up Up App(베트남)이 잠재력 높은 서타트업으로 선정되었다.

헤브론스타벤처스 김민욱 대표는 “국내 및 베트남 소재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이 모여 상호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중화권 전문기자 / 이주현 기자는 대중국 비즈니스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과 중국 IT 스타트업의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IBK기업은행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 대전 7기 데모데이 성료

이벤트 스타트업

IBK창공 구로, 혁신 스타트업 20개사 데모데이 개최

이벤트 스타트업

‘미래를 품은 이름들’ 프라이머 25기 데모데이에서

이벤트

인포뱅크, 비디씨엑셀러레이터와 ‘IB-BDC 공공기술 사업화 특화 데모데이’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