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셀럽스, KDB산업은행으로부터 브릿지 라운드 투자 유치
AI 어플리케이션 그룹(AI Application Group) 마이셀럽스가 KDB산업은행으로부터 브릿지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마이셀럽스는 자체 개발한 AI 솔루션을 기반으로, 파트너사의 기존 비즈니스를 AI화(AI Transformation) 시켜주는 글로벌 인공지능(AI) 에이전시이다.
지난해 한국 기업 최초 AWS 글로벌 베스트 케이스에 선정된 바 있는 마이셀럽스는 2017년 시리즈A를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시리즈 C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번 투자는 KDB산업은행이 혁신 스타트업과 예비 유니콘 기업에 대한 투자와 금융지원 강화를 위해 지난해 말 신설한 스케일업금융실에서 진행되었다.
지난해 카카오페이지에 AI 키토크 검색과 추천 엔진을 공급하여 최근 일평균 약 22만 건, 누적 5,300만 회 이상의 검색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그 실용성을 바탕으로 AI 키토크를 탑재한 다수의 서비스를 론칭하였다. 지난 11월 AI 여행 앱 ‘마이버킷리스트’를 론칭, 출시 4개월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등 업계 기록을 갱신한 바 있다.
마이버킷리스트는 AI 여행 서비스인 만큼 하루 1만 명의 서비스 이용자들이 방문하여 인공지능이 수집한 전 세계 버킷리스트를 탐색하고, 여행 취향을 발견하는 등 여행에 대한 대리만족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낭만적인 앱’이라 평가받으며 기존에 찾아볼 수 없던 플랫폼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
마이셀럽스 관계자는 “시리즈C 투자 이후 세 배 이상 성장한 기업가치를 인정받아 KDB산업은행으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할 수 있었다”며,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서비스 자동화를 실현한 마이셀럽스는 인공지능의 가능성을 바탕으로 토종 스타트업으로서 의미있는 행보를 이어나가겠다”며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