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데이터노우즈, 하나은행으로부터 투자 유치…제휴 서비스 출시

부동산과 AI 기술을 접목시킨 리치고 서비스를 운영 중인 프롭테크 스타트업 데이터노우즈가 하나은행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 6월 프리A시리즈 투자유치 후 5개월 만에 진행된 브릿지 투자다.

데이터노우즈는 하나은행이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며 다양한 협업 성공사례를 창출하고 있는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 ‘원큐에자일랩’ 11기에도 선정되면서 하나금융과 연계한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공동사업 추진 및 지원도 함께 받게 되었다. 양사 협업의 첫번째 결과물로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앱 내 부동산 리치고 서비스가 탑재되어 이번 26일 공개되었다.

데이터노우즈는 올해 9월 학군, 교통, 시세, 규모 등 다양한 거주 환경 및 투자 관점을 종합적으로 정리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에 맞는 아파트를 찾아주고, 딥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아파트 미래 가격까지 보여주는 모바일 앱 ‘부동산 리치고’를 공개했다.

김기원 데이터노우즈 대표는 “하나은행의 투자와 더불어 ‘리치고 밸류업 선상 펀드 1호’ 개인투자조합을 통해 경제 및 부동산, 벤처 업계 인사들이 투자에 참여했다”고 전했으며, “특히 이번 투자에는 대한민국 대표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EAR 리서치 대표가 참여함 동시에 리치고 신규 프로젝트를 리드하여, 21년에는 프롭테크와 금융을 함께 아우르는 서비스로 거듭날 것”임을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친환경 기술 기업 ‘그린다’, 프리A 투자 유치

투자

케어벨 운영사 제로웹, 일본 벤처캐피탈에서 전략적 투자 유치

투자

에이스인벤터,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유치

투자

마들렌메모리, 21억 원 프리A2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