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공지] 중국 서부 제1의 거점 도시 ‘청두(成都)’ 창업 생태계 탐방프로그램

24288816976_8e4cb3695e_b

중국 사천성(四川省)에 위치한 청두(成都)는 중국 서부 제 1의 거점 도시로 포브스와 포춘이 다가올 미래 10년 동안 세계에서 가장 발전이 빠를 도시 1위, 세계 최적의 신흥 비즈니스 15대 도시로 선정된 곳입니다. 또한 청두는 세계 500대 기업 중 54%가 진출해 있는 글로벌 격전지이기도 합니다. IT, 반도체, 전자, 기계, 바이오, 항공우주 등 첨단 제조산업은 물론 유럽과 중앙아시아, 티베트, 동남아로 이어지는 중심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제조, 유통, 물류 등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2015년 10월 말 한중 정상회담에서 리커창(李克强) 총리는 “중국의 대중창업·만중혁신(大众创业, 万众创新) 전략과 한국의 창조경제 전략은 모두 청년의 창의력을 유도하는 것으로 양국이 협력할 수 있는 ‘중한 청년 혁신 단지’를 만들겠다” 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지난 6월 중한혁신창업보육파크가 청두에 문을 열었습니다. 청두의 창업 지원 정책의 차별성은 창업원 입주시 직접적인 자금지원이 이루어 진다는 점이며 한국기업에는 인지도가 낮고, 베이징이나 상하이와 거리가 멀다는 점은 오히려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기업에게는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선전이 하드웨어 스타트업의 조립을 위한 거대 컨베이어벨트 같은 도시라면, 청두는 보다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이 둥지를 틀 수 있는 토양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기업의 초기자금 확보가 용이하고 투자가 빠르게 늘고 있어, 초기 기업의 진출과 성장 발판 마련에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주)허니콤티앤씨와 플래텀은 중국 서부 개발의 중심 도시인 청두의 창업 생태계를 탐방할 수 있는 ‘청두, 창업 생태계 탐방 프로그램’을 기획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티엔푸 소프트웨어 파크 촹예창, 티엔푸신구중한혁신창업보육파크,  청두 전자과기대 서부과기원 등 엑셀러레이터와 청두에 위치한 Tencent 창업기지와 Foxconn 등 중국 대기업을 탐방할 예정입니다.

탐방 프로젝트는 9월 4일(일) ~ 8(목)까지 3박 5일 여정으로 이뤄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목적

  • 한국을 향해 열려있는 청두의 투자와 창업 환경을 현장에서 파악하고 청두와 한국 스타트업, 관련기업, 기관과의 동반 상승 기회 발굴
  • 중국 서부권역의 경제 중심지로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을 위한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글로벌 협력의 기반을 구축

□ 참가 대상: 중국 서부 지역에 관심이 있는 국내 기술창업기, 게임, 문화콘텐츠 등 ICT스타트업, 벤처투자자, 기관/기업 관계자 및 관련 업계 종사자이며 최대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 신청 마감 : 8월 16일(화) 오후 12시까지

□ 일정: 2016년 9월 4일(일) ~ 9월 8일(일),  3박 5일

□ 비용: 1인당 230만원(VAT 별도)  (8월 16일(화) 오후 12시까지 선불 입금)

  • 포함 내용: 항공권, 여행자 보험, 단체비자, 호텔 싱글룸사용, 현지 가이드 및 운전 기사 비용, 식사비 포함(중국 비자, 개인 비용 및 기타 옵션 비용은 개인 부담)
  • 참가신청 후 입금계좌를 안내드리겠습니다.
  • 세금계산서, 신용카드 결제 가능(부가세 별도)

□ 참가 문의: jec@htnc.kr / 010-5292-3020 / 070-7310-3020

아래 탐방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 자료와 참가신청서를 첨부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중화권 전문기자 / 이주현 기자는 대중국 비즈니스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과 중국 IT 스타트업의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글로벌

중국서 혁신기업과 기존 이익집단이 충돌한다면?

글로벌

[인터뷰] 육성 스타트업 기업가치 15조 원 … ‘텐센트 중창공간’

인터뷰

[인물]’그림자 리더십’으로 중국 최대 기업을 일군 45세 ‘조랑말’

글로벌 인터뷰

[인물] 창업 2년만에 유니콘 기업을 만든 기자출신 창업가